리뷰/제품 리뷰

한성 무접점 키보드 수리 후기 (GK893B)

Pearl_mini 2024. 5. 31. 08:03
728x90

전 회사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줬었는데, 그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직하면서 가지고 가라고 해서 
들고 나와서 계속 쓰고있다! 
 
 



 
한성 무접점 키보드를 골라서 엄청 만족하고 사용중이었는데,
언젠가부터 사용하는 중간에 상판에 금이 가더니 깨지기 시작했었다.. 



 
그래도 그냥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어서 사용중이었는데 이직하고나서 회사 사람들이 왜키보드가 이렇게 깨졌냐면서 ㅋㅋㅋㅋㅋ 무슨일이냐고 물어보고 사실 상판이 깨지면서 소리도 좀 안좋게 울리는 것 같았다! 흐엥,,
 
그래서 새로 키보드를 살까 고민하다가 수리를 맡겨볼까 하게 되었고 한성컴퓨터 수리를 알아보게 되었다!
 
한성컴퓨터 수리관련 사이트가 있어서 여기 들어가서 정보를 좀 얻을 수 있었다.
한성컴퓨터 사이트 주소: https://www.superstore.co.kr/customer_center/list.html?cc_menu=inc_cc_store#inc_cc_store

한성컴퓨터 서비스센터 : 한성컴퓨터 슈퍼스토어

한성컴퓨터 서비스센터 : 한성컴퓨터 슈퍼스토어 조립PC,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 대한민국 NO.1 컴퓨터 전문 쇼핑몰

www.superstore.co.kr

 
한성컴퓨터 수리 검색하면 다른 사이트도 나오는데 요기가 진짜다!
들어가면 수리를 의뢰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설명들이 나와있다.
지점들도 나와있는데, 나는 창원지점이 있긴 하지만,, 키보드는 컴퓨터가 아닌 주변기기이기때문에
본사에서만 수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수리 이전에 가격에 대해서 궁금했어서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서 문의를 했는데 비교적 빠르게 답변 받을 수 있었다.
왜냐면 본사에 택배로 보내야 접수가 되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면 수리하기 아까울 것 같아서!!
카카오톡에서 한성컴퓨터 라고 치면 나오는 공식 채널을 통해 상담원 문의를 하면 된다.
 
한성 무접점 상판 교체에 관한 유상수리 금액을 여쭤보니 13,000원 비용 발생 예정이라고 알려주셨다!
아마도 교체비용이 10,000원이고 돌려보내주는 택배비가 3,000원이 아닐까 싶다..
 
어쨌든 상담을 받고 13,000원정도면 고쳐서 써야겠다 무조건!! 하고 생각해서 키보드를 잘 포장하고 상자에 담아서 선불 택배로 보냈다. 
무상수리기간이 아니고 어차피 유상수리 대상이라면 아무 택배사를 이용해도 된다.
그래서 나는 가깝고 저렴한 편의점 택배를 이용했다!  현재 행사중이라 저렴하게 보냈다!! (다음 글에 포스팅해보겠다요)
 
완충포장을 잘 하고! 접수증을 꼭 같이 넣어야한다.
위에 링크한 고객센터 주소로 들어가면 접수증을 출력할 수 있는데, 그 파일에 정보를 잘 적고서 키보드랑 같이 넣어서 보내면 접수 끝!
혹시나 출력이 어려운 상황이면 빈 종이에 해당 내용들을 적어서 보내도 된다고한다. (해보지는 않음)
 


키보드를 보내고서 도착하면 순차적으로 접수를 하고 연락이 온다.




문자로 접수가 되었고 살펴본 후에 연락을 주신다 했고, 하루 지나서 수리기사분이 전화로 연락을 주셨다.





증상이 어떻고, 수리는 유상으로 얼마가 나올 예정이다~ 진행원하면 문자로 보내주는 계좌로 수리비 입금하면 진행 후에 다시 주소로 보내준다 하는 내용을 알려주신다.
 
그래서 바로 진행했고 입금했더니, 바로 진행해서 그날 출고해주심!!!
내가 보냈을때보다 포장도 아주아주 더 튼튼하게 해서 보내주셨다.
 
한성컴퓨터에서 일양택배를 주로 사용하는 것 같은데 배송은 좀,,, 느렸다..ㅋㅋㅋ
출고는 했지만 2일 뒤에 도착했다! 





 
그래도 무사히 일주일도 안걸려서 키보드 수리를 잘 마쳤다.
키보드 상판이 나처럼 부서진 사람들 후기가 별로 없어서 수리할 때 좀 걱정이 많았는데
하고나니 너무 마음에 들고 좋아서 후기를 남기게 되었다.
혹시 저와같은 상황인 분들 고민중이시라면 완충포장해서 선불택배보내는게 좀 귀찮긴해도 만족도는 아주 좋다는 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728x90